DGB금융그룹, 핀테크 육성프로그램 '피움랩 데모데이'
DGB금융그룹, 핀테크 육성프로그램 '피움랩 데모데이'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2.11.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육성 스타트업-투자자 연계…그룹 계열사와 협업 '시너지' 창출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 (사진=DGB금융그룹)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DGB피움랩 참가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4기 데모데이' 개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전날인 28일 그룹 핀테크 육성프로그램 '2022 DGB피움랩 4기 데모데이'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DGB피움랩 데모데이는 지난 1년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수료한 4기 스타트업의 성과를 외부에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는 그룹 계열사인 벤처캐피탈(VC) 하이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한 16개 우수 VC가 초청됐다. 

DGB피움랩 4기는 올해 2월 모집을 시작해 DGB금융그룹 계열사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의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11개 기업은 DGB금융그룹 계열사로부터 서비스 제휴 등을 최우선으로 검토 받고 핀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현업 전문가의 금융업 컨설팅을 받는다. 이와 함께 전문 AC 와이앤아처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도 제공받는다.

김태오 회장은 "대구지역 핀테크 생태계 육성을 위해 개소한 지역 최초 핀테크랩인 DGB피움랩이 어느덧 4회 졸업 기업을 배출했다"라며 "최근 위축되는 창업 생태계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그 분야와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지역 우수 스타트업 및 수도권 혁신기업과 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