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사과, 대도시 소비자에게 적극적 홍보
포항 사과, 대도시 소비자에게 적극적 홍보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2.11.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스타디움서 열린 ‘경북 사과 홍보 행사’ 참여
포항 농업인들과 함께 포항사과를 홍보하는 이강덕 시장. (사진=포항시)
포항 농업인들과 함께 포항사과를 홍보하는 이강덕 시장.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열린 ‘2022 경북 사과 홍보 행사’에 참여해 맛과 품질이 우수한 포항 사과를 알렸다고 밝혔다.

‘GYEONGBUK APPLE’S BACK! 경북사과가 다시 돌아왔다’란 부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렸으며 시군별 홍보·특판행사, 경북사과명품관, 소비 촉진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이목을 끌었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포항 사과’를 대도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소비 촉진을 유도하면서 향후 지역 내 사과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행사장 내 판매·홍보부스에 포항 과메기, 포항 가시오가피, 영일만친구 막걸리, 포항 부추즙 등 대표 농특산품을 전시·홍보하고, 일출 명소인 호미곶 상생의 손, 호미반도 둘레길, 새롭게 떠오른 야경 명소 ‘스페이스워크’, ‘스카이워크’ 등 포항 관광 자원도 홍보했다.

이강덕 시장은 “올해 코로나19, 태풍 피해로 포항지역 농업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홍보 행사 통해 포항 사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해 농업인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