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호석화 '종합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SK C&C, 금호석화 '종합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11.2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사업장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 구축…데이터 기반 체계 확보
SK㈜ C&C와 금호석유화학 로고.
SK㈜ C&C와 금호석유화학 로고.

SK㈜ C&C가 ‘클릭 ESG’ 플랫폼을 활용한 ESG 경영진단 서비스에 이어 기업 스스로 ESG 경영 데이터를 관리해 성과 관리까지 할 수 있는 ESG 정보시스템을 구축한다.

SK C&C는 금호석유화학의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보유한 합성고무 사업을 중심으로 합성수지·정밀화학·나노탄소·에너지·건자재 등 사업 분야에서 세계 일류 상품을 20개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국내 대표 수출 화학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을 공식 선언하고 ESG위원회·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이번 ESG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을 연계한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ESG 경영 지원 체계를 확보하ㅣ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ESG 경영 관리 고도화 △ESG 정보 관리 및 공시 △ESG 운영 체계 확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 ESG정보시스템 구축에 참여한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관련 정량·정성 지표들을 시스템에 입력하고 대외 환경보호 기준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목표 대비 실적 이행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한 눈에 파악 가능하다. 각 사업장 별로 기간 단위 실적 운영·성과 현황 비교 분석은 물론 지속가능보고서·대외 공시 등에서 활용 가능한 종합 리포트 조회 기능도 제공한다.

금호석유화학은 앞으로 ESG 관련 데이터 수집 체계를 기반으로 회계·인사시스템·안전환경포털 등 사내 주요 시스템과의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며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할 방침이다.

김민호 금호석유화학 전략기획부문 상무는 “ESG 정보 시스템 구축을 통해 ESG 데이터의 정확도와 정합성을 향상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 이라며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ESG 경영의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금주 SK C&C CV 디지털그룹장은 “ESG정보시스템은 앞으로 금호석유화학 전 계열사 확산과 함께 공급망 ESG 관리에도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금호석유화학이 ESG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ESG 경영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