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약국에서도 판다
CJ제일제당 햇반, 약국에서도 판다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11.1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반 식후혈당밥·곤약밥, 온누리약국 판매 개시
한 소비자가 온누리약국에서 판매를 개시한 햇반의 식후혈당밥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한 소비자가 온누리약국에서 판매를 개시한 햇반의 식후혈당밥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햇반 식후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햇반 식후혈당밥)’, ‘햇반 곤약밥’을 국내 최대 약국 프랜차이즈 ‘온누리약국’ 100여곳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CJ의 햇반 식후혈당밥은 혈당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일상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즉석밥이다. 6년여 간의 연구 끝에 2013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첨가했을 때 밥 색깔이 어두워지거나 식감 저하 등의 품질 문제를 극복했다. 현재까지 250만개 이상 판매되며 혈당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햇반 곤약밥은 곤약, 천지향미, 현미, 귀리, 흑미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갖춘 제품이다. 종료는 현미귀리곤약밥, 귀리흑미곤약밥 등 2종이다. 식이섬유 5그램(g) 이상으로 포만감이 높고 열량은 각각 165킬로칼로리(㎉), 160㎉ 수준으로 낮다.

CJ제일제당은 연말까지 온누리약국에서 이들 제품을 시범 판매한 후 취급 점포 수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거나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즉석밥 제품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더 가까이 만나기 위해 온누리약국과 손을 잡았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