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CES 2023 혁신상'…국내 제약사 첫 수상
SK바이오팜 'CES 2023 혁신상'…국내 제약사 첫 수상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11.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로 글래스·제로 와이어드'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로 글래스(Zero Glasses)’와 ‘제로 와이어드(Zero Wired)’가 ‘CES 2023 혁신상(CES 2023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CES는 세계 최대 IT박람회다.

CES는 내년 1월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 2023’ 개최에 앞서 혁신상 대상자를 발표했다.

SK바이오팜은 뛰어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제약사 처음으로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혁신상)를 받게 됐다.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안경 디자인을 적용한 ‘제로 글래스’와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하는 유선형 디바이스인 ‘제로 와이어드’는 뇌파, 심전도, 움직임 등 복합 생체신호를 측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두 제품 모두 SK바이오팜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인 ‘제로 앱(Zero 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체신호 기록·전송이 가능해 임상 연구진과 같은 전문 의료진은 물론 환자 개인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제로 와이어드’와 ‘제로 앱’은 임상 검증을 통해 뇌전증 발작 탐지·예측 의료기기로 개발될 예정이다.

SK바이오팜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모바일 앱 등의 명칭에 공통적으로 ‘제로(Zero)’라는 단어를 넣었다. ‘제로(Zero)’는 뇌전증 발작 탐지·예측을 위한 SK바이오팜의 개발 프로젝트다.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를 통해 ‘발작완전소실(Zero Seizure)’을 이루고자 하는 SK바이오팜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비전을 반영했다.

SK바이오팜은 이번 CES 2023에 참가해 디바이스들을 선보이고 현장 시연하면서 관람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