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10월 4주, 내년 예비학년 공부 돌입…교원 외 7가지 학습
[알림장] 10월 4주, 내년 예비학년 공부 돌입…교원 외 7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10.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0월4주 ‘알림장’에는 내년 예비학년을 위한 학습준비 프로그램이 적혔다. 교원은 어학원 프랜시스파커를 통해 초등 영어과정을 내년 3월부터 확장한다. 예비 고1~고3을 대상으로 한 이투스에듀의 청솔학원은 이미 ‘2023 윈터스쿨’ 모집에 들어갔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자기주도 학습 ‘홈로드’를 베타오픈 하며 내년 중학생 준비를 돕는다. 도서는 토끼의 해를 전망한 ‘트렌드 코리아 2023’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 이번주에도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교원 ‘프랜시스파커’- 초등생 교육 프로그램 내년 3월 확대

교원위즈가 운영하는 프랜시스파커 어학원은 초등부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 라인업을 내년 3월부터 확장한다. 프랜시스파커는 영어 몰입교육 기반의 다양한 학습 활동으로 영어 학습 환경을 갖춘 전문영어학원이다. 학습 단계에 따른 맞춤 수업을 진행하고자 초등기초과정을 신규 개설하고 기초와 심화과정 2가지 커리큘럼으로 나눠 확대 운영한다. '초등기초과정'은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처음 배우는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초 어휘력 확장과 언어 4대 영역의 균형적 발달을 위해 파닉스 과정부터 학습한다. '초등심화과정'은 유치부때부터 영어를 배워온 초등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이스크림 홈런- AI기반 자기주도 학습 ‘홈로드’ 베타오픈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인 아이스크림 홈런은 자기주도 학습 유형 분석 서비스 ‘홈로드’의 베타 운영을 시작했다. ‘홈로드’는 자기주도 학습 데이터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 유형을 분석해 보여주고 개인 맞춤 처방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학생과 학부모가 평소 스스로 인지하기 어려웠던 학습 습관을 확인하고 학생에게 필요한 학습 전략 및 처방 팁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 ‘AI생활기록부’가 ‘홈로드’로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아이스크림 홈런은 한 단계 높은 학습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전문적인 학습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사진=
'홈로드' 베타서비스 오픈 안내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청솔학원- 예비 고1~3 대상 ‘2023 윈터스쿨’ 모집

이투스에듀의 대입 전문학원 청솔학원은 예비 고1~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윈터스쿨’을 모집한다. ‘2023 윈터스쿨’은 개인별 학습 성향과 성취도를 면밀히 분석한 다음 최적의 학습 전략을 제시한다. 수업은 ‘100% 선택제’로 운영돼 수강생들은 학년 구분 없이 과목별‧영역별‧난이도별로 편성된 여러 강좌 중 나에게 맞는 수업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입시 학습 전문가인 ‘전략 담임’이 매주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점검한 후 최적의 공부 전략을 설계해 준다. 과목별 강사와 SKY 대학생 멘토들은 1:1 질의응답과 함께 학생들의 생활 및 멘탈을 세심하게 케어한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초개인화 학습관리 플랫폼 ‘푸딩’ 출시

금성출판사 대표 학습브랜드 ‘푸르넷’은 모바일 학습관리 플랫폼 ‘푸딩’을 출시했다. ‘푸딩(Pudding)’은 실제 교사들과 학부모들이 직접 개발기획에 참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회원별 학습진단서, 출결정보, 교육소식을 메인에 배치하고 실시간 알림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회원별 학습진단서는 각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학습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끔 월별, 학기별 학습 진단서로 제공되며 약 190만명의 회원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학습진단 기능을 통해 학습 방향을 설계,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초개인화 학습관리 플랫폼 ‘푸딩’ 출시.[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 초개인화 학습관리 플랫폼 ‘푸딩’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좋은책신사고- 일일한자X한자급수 30일 프로젝트 합격률 63% 달성

좋은책신사고가 실시한 일일한자X한자급수 30일 합격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우공비 일일한자’로 30일간 공부하고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해보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 참가자 50명 중 63%가 지난 8월27일 치른 한국어문회 주관 제98회 한자능력검정시험에 합격했다. '우공비 일일한자'는 8급에서 5급까지 한자를 1~10단계까지 50자씩 제공해 총 500자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한자급수 시험대비서다. 상형, 지사, 회의, 형성 등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통해 쉽게 한자를 익히고 카카오프렌즈의 대화를 통해 생활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배우며 자연스럽게 어휘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웅진씽크빅- 어린이 오디오북 플랫폼 ‘딸기콩’ 30만 돌파 이벤트

웅진씽크빅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디오북 서비스 ‘딸기콩’ 이용자 30만명 달성 기념으로 ‘3.6.콩 이벤트’를 11월20일까지 실시한다. 딸기콩 홈페이지에서 3개월, 6개월 기간 구독권을 구매하면 최대 20%를 할인해 준다.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롯데 호텔 상품권’, ‘CJ 외식 상품권’ 등을 추첨 증정한다. 또한 ‘딸기콩’ 신규 회원 가입 전원에게 7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오디오북 중 가장 많은 키즈 콘텐츠를 보유한 ‘딸기콩’은 작년 5월 출시 후 꾸준히 가입자가 늘어 올해 10월 회원 수 30만 명을 돌파했다.

딸기콩_30만_회원_돌파_이벤트.[사=진씽크빅]
딸기콩 30만 회원 돌파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뮤직에듀벤처- 피아노 캐롤곡집 ‘최심향의 크리스마스 파티3’ 출간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피아노 캐롤곡집 ‘최심향의 크리스마스 파티3’을 출간했다. 이 책은 혼자 연주할 수 있는 ‘솔로곡’ 3곡, 2명이 함께 연주할 수 있는 ‘포핸즈 곡’ 3곡 등으로 구성됐다. ‘북치는 소년’, ‘크리스마스 폴카’ 등의 캐롤곡은 물론 ‘Last Christmas’, ‘O Holy Night’ 등의 인기 음악을 담아 즐거운 피아노 연주를 즐길 수 있다. 또 최심향 저자가 직접 제작한 전곡 맞춤형 음원도 큐알(QR)코드로 제공한다. 출간을 기념해 저자가 직접 진행하는 온라인 소개 세미나를 24일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교문화재단- 동네책방과 친환경 북페어 ‘리띵클럽’ 개최

대교문화재단은 전국 동네책방 20곳과 함께 ‘기후위기의 시대, 동네책방이 건네는 책’이라는 주제로 친환경 북페어 ‘리띵클럽(RETHING CLUB)’을 개최했다. ‘리띵클럽’은 동네책방과 함께 환경 문제를 고민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제안하는 환경 친화 북페어 행사로 21~23일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연남방앗간 본점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전국 20개 동네책방이 ‘Read – Reuse – Rethink’라는 소주제로 북마켓, 파본 도서를 활용한 전시, 그림책 정크아트 클래스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됐다.

◇도서 ‘예스24’- ‘트렌드코리아2023’ 2주 연속 1위

예스24 10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다가올 검은 토끼의 해 소비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3’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진한 감동과 여운으로 호평받고 있는 작가 정지아의 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는 2위에 올랐다. 지친 일상에 따뜻한 위로를 보내는 작가 김호연의 소설 ‘불편한 편의점 2’는 3위를 기록했다. ‘주술회전 20 더블특장판’은 예약 판매로 4위에 자리했다. 5위는 존스홉킨스 소아정신과 지나영 교수의 육아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본질육아’가 차지했다.

[표=예스24]
10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