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안전망, ‘나의 스마트폰 과의존 해방일지’ 진행
홍천군청소년안전망, ‘나의 스마트폰 과의존 해방일지’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9.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석고등학교 대상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16일(금)과 29일(목), 서석고등학교 전교생 46명을 대상으로 총 4회기에 거쳐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과 29일 서석고등학교 전교생 46명을 대상으로 총 4회기에 거쳐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과 29일 서석고등학교 전교생 46명을 대상으로 총 4회기에 거쳐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1~2회기는 모둠 작업을 통해 참여 청소년의 스마트폰에 대한 생각을 알아보고, 스마트폰 과의존 3요소인 현저성, 조절실패, 문제적결과에 대해 영상과 퀴즈를 통해 학습했다.

이어 3~4회기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의 득과 실을 보드게임을 통해 명확하게 인식하고, 강점 탐색 및 스트레스 대처방법 탐색 등의 활동을 통해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해결능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한 참여 청소년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이라고 해서 무조건 사용을 하지 말라고 할 줄 알았다”며 “스마트폰이 수많은 좋은 점이 있지만 왜 적절하게 사용해야하는지 알게 됐고, 친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학업 스트레스도 해소 할 수 있어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