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가상공간서 펼치는 'EV6 GT' 레이싱 토너먼트 개최
기아, 가상공간서 펼치는 'EV6 GT' 레이싱 토너먼트 개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9.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모션 시뮬레이터 레이스 대회
기아 모션 시뮬레이터 드래그 레이싱 게임 대회 ‘EV6 GT 직진본능 레이싱 토너먼트’ 포스터. [이미지=기아]
기아 모션 시뮬레이터 드래그 레이싱 게임 대회 ‘EV6 GT 직진본능 레이싱 토너먼트’ 포스터. [이미지=기아]

기아가 고성능 전기차 ‘EV6 GT’ 출시를 맞아 국내 처음으로 모션 시뮬레이터 드래그 레이싱 게임 대회 ‘EV6 GT 직진본능 레이싱 토너먼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Unplugged Ground) 성수’에서 다음달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총 4차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는 모션 시뮬레이터와 가상현실(VR) 기기를 이용한 가상공간에서 펼쳐진다. 참가자로 초청된 128명의 소비자들이 2명씩 1개 조로 조를 나눠 각 차수별로 32강부터 토너먼트로 승부를 겨룬다.

직선주로를 빠르게 달리는 경주인 드래그 레이싱을 통해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 사람이 승리하게 된다. 미세한 가속페달 조정 등이 필요하지만 고난도의 레이싱 기술은 필요하지 않아 초보운전자라도 충분히 참여할 수 있다.

우승자에게는 최신형 태블릿 PC와 3박4일 EV6 GT 시승권을, 준우승자에게는 최신형 스마트 워치를 수여할 계획이다.

토너먼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요넥스(YONEX)와의 콜라보 기념품인 스웨트 셔츠와 바람막이 옷을 증정한다.

행사장에는 EV6 GT 기념품 전시, EV6 GT 증강현실(AR) 필터 체험, 타로카드 체험, 다양한 핑거푸드와 음료 시식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더불어 다음달 16일에는 일반 방문객 대상 모션 시뮬레이터 드래그 레이싱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기아 관계자는 “자동차와 드라이빙 애호가 등 EV6 GT 고객층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EV6 GT의 놀라운 성능을 즐겁게 체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