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내달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개최
우리은행, 내달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개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9.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까지 신청…예비창업자 금융지원 등
(이미지=우리은행)
(이미지=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내달 13~14일 이틀 동안 서울시 중구 우리금융 디지털타워에서 ‘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22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창업 실패를 줄이고,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창업 준비를 위해 열리는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는 올해 총 3회차가 진행돼 156명의 수강생이 수료했다.

강의 내용은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 △상권 분석 △사회연결망(SNS) 마케팅 △세무 및 노동법 △창업지원제도 등이며 전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서울시 4무(無) 안심금융지원 창업·재창업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의 경우에는 최대 5000만원의 서울시 창업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보증서대출 이용자는 우리은행 인터넷과 모바일뱅킹수수료, 자동화기기수수료 면제 등 은행 이용수수료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우리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회차로 우리은행WON뱅킹, WON기업, 인터넷뱅킹, 모바일웹에서 내달 6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보다 집중도가 높은 오프라인 강의로 실시돼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효과적인 교육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