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이재진 "유데미 비즈니스로 더 많은 기업 고객 유치"
웅진씽크빅 이재진 "유데미 비즈니스로 더 많은 기업 고객 유치"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2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진·유데미 국내 서비스 1주년 기념 행사 실시
유데미 국내 론칭 1주년 행사에서 이재진 대표(왼쪽)와 리치 치우 대표(오른쪽)가 건배 제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웅진씽크빅]
유데미 국내 론칭 1주년 행사에서 이재진 대표(왼쪽)와 리치 치우 대표(오른쪽)가 건배 제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Udemy)’의 국내 서비스 1주년 맞이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유데미와 웅진씽크빅은 ‘유데미’ 국내 사업 파트너십을 맺고 9월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로 한국 서비스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는 웅진씽크빅 파주 사옥에서 각 사의 이재진 대표, 리치 치우(Rich Qiu) 대표를 포함한 관계자와 기업 고객, 강사 등 이용자들이 함께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기업 HR담당자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교육 서비스 ‘유데미 비즈니스(Udemy Business)’를 통한 ‘인재양성’과 ‘기업의 교육문화가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유데미의 전략’ 등을 소개했다.

이어 리치 치우 대표와 현재 유데미 강사이자 ‘강사 부트캠프 2기’ 멘토로 활동 중인 임동준 강사가 참여한 대담 세션에서는 ‘많은 온라인 플랫폼 중에 왜 유데미인가’, ‘강사 커리어 관점에서 보는 유데미의 가치와 베네핏’ 등의 주제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에서 유데미 비즈니스를 통해 인적자원개발 고민을 해결해나갈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며 “유데미 B2B 사업을 본격 가동하고 기업 고객 유치 활동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리치 치우 유데미 대표는 “한국 서비스 1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며 “더 많은 기업 및 개인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온라인 러닝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웅진씽크빅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유데미’ 한국 사업권을 갖고 국내 강사들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강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영어 강좌에 높은 품질의 번역을 추가하는 등 국내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유데미 비즈니스’에서는 기업 고객 학습 빅데이터를 분석해 기업 교육 목표를 반영한 컨설팅 및 콘텐츠를 제안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