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사회복지사협회 창립식 개최
의왕시사회복지사협회 창립식 개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9.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사의 권익 옹호, 소외받는 사람들과 동행하여 사회복지 증진 도모
경기 의왕시는 지난 27일 의왕시사회복지사협회 창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지난 27일 의왕시사회복지사협회 창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지난 27일 의왕시사회복지사협회 창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관내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사 70여명은 박승우 의왕시아름채노인복지관장을 초대회장으로, 신승희 의왕시니어클럽관장, 강성하 의왕시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장을 감사로 선출하고 의왕시사회복지사협회를 창립했다.

창립식은 70여명의 사회복지사협회 회원의 설립취지문 낭독을 시작으로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기념사, 김성제 의왕시장 및 이소영 국회의원의 축사로 이어졌다.

박승우 회장은 “앞으로 의왕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권익 향상을 통한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소외받는 사람들과 동행해 지역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축사를 통해 “의왕시사회복지사협회 창립을 축하드리며,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한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더욱 확대되길 바라며 사회복지사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사협회는 1985년 7월 사회복지전문인 협회로서 한국사회복지사협회로서의 모습을 갖춘 이래 현재 경기도 28개 시군에 결성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 권익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