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새벽 1시 '심야식담' 모바일·TV 동시 송출
NS홈쇼핑, 새벽 1시 '심야식담' 모바일·TV 동시 송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9.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겨냥, TV도 세로 형태…"재미있는 영상 콘텐츠 제공"
[이미지=NS홈쇼핑]
파일럿 '심야식담' 테스트 방송화면[이미지=NS홈쇼핑]

NS홈쇼핑은 28일에서 29일로 넘어가는 새벽1시 생방송 ‘심야식담(談)’을 편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심야식담(談)’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은 물론 TV에도 그대로 동시 송출된다.

특히 세로 형태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TV화면도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 구성을 따르고 화면 오른쪽의 실시간 올라오는 채팅창으로 쇼핑호스트와 소통하며 즐기는 것이 특징이다.

‘심야식담(談)’은 파일럿 방송으로 재미 위주의 먹방과 같은 모양새지만 방송 결과에 따라 정규 편성도 가능하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TV화면의 모바일 라이브 화면 영역을 보다가 채팅 화면으로 실시간 소통하고 상품 구성 선택부터 모바일 결제 연관상품 찾기 등 쇼핑의 걸림돌이 없도록 TV가 모바일과 연동돼 결제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채팅사용은 NS홈쇼핑 모바일 앱의 엔라방에서 참여할 수 있다.

29일 ‘심야식담(談)’ 방송에서는 ‘달구지 옛날생막창’을 소개한다. 국내산 돼지 막창으로 신선하고 달구지만의 비법인 국내산 키위즙으로 만든 특제 양념을 사용해 감칠맛이 좋은 게 장점이다. 소량 패키지로 휴대가 용이하고 숯불 외에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등을 사용한 간편조리가 가능하다.

정유찬 TV컨텐츠본부장은 “당사 심야 라이브 방송 시간대의 식품 구매 빈도 데이터를 반영해 20대부터 40대를 대상으로 엔라방을 활용한 동시 송출 프로그램 선보이게 됐다”며 “당사는 앞으로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와 편리한 쇼핑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