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초등 문해력 향상 '어휘나무' 무료 제공
장원교육, 초등 문해력 향상 '어휘나무' 무료 제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2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원교육 홈페이지서 교재 샘플 제공
어휘나무 표지.[사진=장원교육]
어휘나무 표지.[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은 초등 문해력 향상 학습 습관을 돕는 ‘장원 어휘나무’ 학습지 샘플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독서보다는 미디어가 친숙해진 초등생들의 문해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부가 지난달 30일 발표한 ‘2022년 개정 교육과정 시안’에 초등 국어 시수를 34시간 추가했다. 특히 기본 어휘의 뜻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문장을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기초 어휘 능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매일 부담 없는 학습으로 기본 어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장원교육의 어휘 전문 학습지 ‘어휘나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어휘나무는 총 2000여개의 초등 교과서 개념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예비초부터 교과서 어휘 학습이 필요한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에 맞게 학습 가능하다. 한자어가 많이 사용돼 한번에 뜻을 파악하기 어려운 우리말 어휘들의 정확한 의미와 쓰임을 배울 수 있어 기초 문해력 강화에 유용하다.

어휘나무는 교과서의 주요 개념 어휘를 한자, 어휘도, 그림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도덕, 음악, 미술, 체육, 실과 등 주요 교과서의 개념 어휘, 한자와 의미로 확장한 어휘, 그림으로 한눈에 어휘의 뜻을 확인할 수 있다. 생활문, 설명문, 논설문 등 다양한 지문과 신문기사, 속담 및 상용구 등으로 문장의 내용을 이해하는 능력까지 길러 독해력과 표현력, 문제해결력을 향상시켜준다.

장원교육은 어휘 전문 학습지 ‘어휘나무’를 학습해 보고 싶은 모든 분들을 위해 제품 상담 및 교재 샘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장원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