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제28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성료
구미 ‘제28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성료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09.2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승 임오동, 준우승 형곡1동, 3위 원평동 등
(사진=LG경북협의회)
(사진=LG경북협의회)

경북 구미 ‘제28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 코로나 영향 등에 의해 3년 만에 지난 24일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시민 1만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특히 이 대회는 구미시 산하 25개 각 읍·면·동 주부선수들이 2개리그로 나눠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우승 임오동, 준우승 형곡1동, 3위 원평동, 4위 옥성면 등이 차지했다.

더불어 이날 행사는 벌륜쇼, 스토리마술쇼, 길거리노래방, 에어바운스놀이터, 어린이볼풀장, 친환경 쉼터, 예절교육&전통체험,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사주·타로, 푸드트럭 등이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여기에 행사운영에 친환경 다회용기 사용, 생분해성 재활용소재 사용, 친환경 쉼터운영, 환경관련 캠페인 등을 통해 ‘지구환경을 살리는 축제’란 의미를 더했다.

최지숙 임오동 주부배구선수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코로나로 힘든 시절을 뒤로 하고 많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고,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LG는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기 주부배구대회’는 구미지역 LG계열사(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의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가 여성의 사회참여기회 확대와 생활체육발전을 위해 지난 1993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지역 대표축제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