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정책자금 상담체계 구축…"채팅으로 상담한다"
중진공, 정책자금 상담체계 구축…"채팅으로 상담한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도입…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사진=중진공]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빈틈없는 정책자금 상담 체계 구축을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채팅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진공은 그동안 정책자금 전문 콜센터와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해 고객 문의에 응대해오고 있으나, 최근 실시간 채팅 상담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정책자금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실시간 1:1 상담은 물론, 융자 공고와 지원 요건, 신청 절차 등 고객 문의가 많은 사항에 대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화면 전송기능을 활용해 정책자금 신청 시 오류나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졌다. 향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일 안내 등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서 ‘중진공 정책자금’을 검색해 친구 추가 후 문의하거나, 중진공 누리집-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페이지에 접속해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클릭하면 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 가능하다.

앞으로 고객들의 단순 문의는 AI챗봇과 콜센터,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직원들은 세부적인 검토가 필요한 심층 상담에 집중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쉽고 편리하게 정책자금 상담이 가능할 것”이라며 “중진공은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스템을 수요자 중심으로 고도화 및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와 직원 업무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