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실내 온도조절기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 제공
경동나비엔, 실내 온도조절기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 제공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통해 신청하면 무상 이용 가능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사진=경동나비엔]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고자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경동나비엔은 음성 안내를 지원하는 룸콘과 제어 기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점자 스티커, 제품의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점자 안내문 및 음성 매뉴얼로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점자로 보일러의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노력은 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점자 스티커와 안내문은 온도조절기와 함께 제공된다. 음성 매뉴얼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에서 청취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여 더욱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지원 인터페이스는 새롭게 출시된 온수가전인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신청을 통해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관련한 상담과 문의는 경동나비엔 고객센터와 ‘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가능하며 룸콘의 교체는 경동나비엔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여 진행한다. 경동나비엔은 향후 출시될 신제품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편리성을 높일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5월에도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시스템을 도입해 음성 ARS 사용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고객의 불편을 해소했다. 고장 해결, 사용법 안내, 서비스 시간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눈으로 보며 신청할 수 있도록 한 것. 뿐만 아니라, 안내 메시지를 놓치면 다시 듣기를 반복해야 했던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사회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로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 이념이 바탕이 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