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 무설치로 사용한다
SKT,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 무설치로 사용한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9.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웹 미더스 영상회의 참여 가능 베타 서비스
SK텔레콤 모델이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사용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이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사용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고품질 AI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의 웹으로 참여하기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SKT ‘미더스’는 사용자 연락처를 통해 일반 전화를 걸 듯 쉽고 빠르게 영상회의를 개설할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다. 모바일과 PC 양쪽 환경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사용 중 모바일-PC 간 접속 환경 변화도 가능하다.

웹으로 참여하기 베타 서비스 오픈을 통해 PC에서 ‘미더스’ 앱 설치 없이 URL 초대 링크를 누르면 회의에 게스트로 바로 입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의 경우 영상회의 개설자로부터 참석 URL 링크를 받아도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됐다. 그러나 이젠 미설치·미가입자도 초대 URL 링크를 누르면 웹을 통해 ‘미더스’ 영상회의에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미더스 웹 버전의 경우 SKT 자체 기술을 통해 앱 수준의 품질을 보장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웹 영상회의 서비스에서는 일반적으로 구글의 WebRTC를 활용하지만, 이 경우 자체적으로 미디어 품질을 제어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미더스’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WASM(WebAssembly)을 활용한 SKT 자체 기술을 적용해 전용 앱과 유사한 속도와 품질을 자랑한다.

SKT는 이번 ‘미더스’ 웹으로 참여하기 베타 서비스 게시를 기념해 ‘미더스’ 신규 가입 및 이용 장려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15일부터 30일까지 ‘미더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1000명에게 증정한다. 또 3명 이상 참여한 미더스 영상회의 인증샷을 찍어 응모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간식박스를 50팀에 증정한다.

최재훈 SK텔레콤 A. Comm 담당은 “AI 서비스 시대에 고객들이 좀더 간편하게 미더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으로 참여하기 기능을 도입했다”며 “사전 테스트 기간 중에도 게스트 이용자 중 30% 이상이 웹으로 참여할 정도로 호응이 좋았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사용 패턴에 맞춘 고객 지향의 서비스를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