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태풍 '힌남노' 대책점검…"피해 최소화 노력"
과기정통부, 태풍 '힌남노' 대책점검…"피해 최소화 노력"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9.0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호 장관, 방송‧통신‧우정 분야 재난대비태세 강화 지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5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해 점검회의를 열고 통신‧방송‧우정서비스 분야 대처상황을 논의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재난 발생시 방송‧통신서비스는 국민들이 긴급통화를 하거나 재난상황·대응요령 등을 취득할 수 있는 필수적인 서비스”라며 “국민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방송·통신피해 최소화를 위해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선 태풍 진행상황과 정부 대처상황을 공유하고 주요 사안별 태풍 대처계획 등을 논의했다.

방송‧통신 분야는 주요 통신·유료방송사(5개사)의 사전 시설물 점검 및 비상대응체계 등 태풍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주요 방송통신사업자들은 태풍으로 인한 강풍・정전・침수 피해 대비와 도서지역·복구물자 등에 대한 사전점검을 완료하고, 지난 주말부터 상황실을 운영하며 긴급 복구조를 편성하는 등 비상대비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풍 피해가 발생할 경우 방송・통신사들은 우회소통 중심의 초동 조치를 실시하고 안전에 유의하여 신속히 긴급복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정서비스 분야는 시설물 침수피해에 따른 우편‧예금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 중이다. 또 집배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상 특보상황에 따라 배달중지 조치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