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의 가치'…동행축제 사회적 가치소비 트렌드 반영
'같이의 가치'…동행축제 사회적 가치소비 트렌드 반영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0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상생소비 위한 제품 선보여
7일간의 동행축제 소개 이미지.[사진=중기부]
7일간의 동행축제 소개 이미지.[사진=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7일간의 동행축제'에서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지원과 상생소비를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7일간의 동행축제는 소비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 MZ세대의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동행축제를 통해 의미있는 상생소비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도 포함돼 있다.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섬유로 제작한 에코백과 수건, 맥주 제조시 발생되는 부산물을 활용한 에너지바 등 환경과의 상생을 고려한 제품도 동행축제 기획전에 참여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설거지 워싱바, 장애인 재활학교에서 만든 시리얼 등 이웃(취약계층, 장애인)과 함께 상생의 가치를 만들고 있는 의미있는 제품도 동행축제 기획전에 동참했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개최되는 이번 동행축제에서는 추석 대목을 맞아 많은 참가기업들이 추석 선물세트와 차례용 제수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즐거운 한가위에 가족 친지들과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이희정 중소벤처기업부 판로정책과장은 “이번 7일간의 동행축제를 통해 따뜻하고 가치 있는 소비로 다양한 상생소비의 의미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행축제에 관련한 다양한 할인정보는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쇼핑몰 채널별 할인내용과 손쉽게 클릭 한번으로 찾을 수 있는 소개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