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문효일 신임 대표이사 선임
캐롯손보, 문효일 신임 대표이사 선임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9.0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산업 대한 높은 이해와 전략적 사업 운영 전문성 갖춰
문효일 신임 대표이사 (사진=캐롯손해보험)
문효일 신임 대표이사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은 제10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문효일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문효일 대표이사는 지난 1993년 한화그룹 입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부문의 전략투자와 컨설팅을 담당해왔다. 글로벌 전략 투자와 디지털 혁신 부문 전문가로 알려졌다.

특히 한화생명의 디지털 금융 환경 역량 강화를 위해 조직된 'Open Innovation 추진실'을 리드한 점을 비롯해 IT 기술 기반의 신사업과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는 '신사업 부문' 캡틴, 전략투자본부장 역임 등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IT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와 전략적 사업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캐롯손해보험은 설립 이후 보험에 IT 기술을 접목시킨 혁신적인 서비스로 보험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있다.

실제 주행거리 측정으로 탄 만큼만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영상인식 기술 등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통해 보험산업 내 입지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그만큼 변화하는 글로벌 IT 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력과 전략적 의사결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캐롯은 글로벌 IT 기술력에 대한 애자일한 도입과 다양한 기관과의 전략적 네트워킹이 중요시되는 산업의 변화에 따라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문효일 대표이사를 새로운 수장으로 맞았다. 이에 새로운 리더십 체제 아래 더욱 견고한 성장 기반 마련과 빠른 시장점유율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문효일 신임 대표이사는 "캐롯은 연내 유니콘 기업 등극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미래 성장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급변하는 IT 기술 트렌드에 걸맞은 고도화된 서비스로 더 큰 도약을 준비할 때"라며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만큼 그간 경험한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점을 활용해 캐롯의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