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상준, 창작 뮤지컬 ’콰르텟‘서 요하네스 브람스 출연
배우 박상준, 창작 뮤지컬 ’콰르텟‘서 요하네스 브람스 출연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2.08.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적 사랑을 내면의 연기로 끄집어내기 위해 노력”
9월 30일부터 한달간 서울 대학로 열린극장서 공연
박상준 뮤지컬 배우. (사진 = 박상준 배우)
박상준 뮤지컬 배우. (사진 = 박상준 배우)

두 남자와 두 여자, 삶과 예술과 사랑의 사중주를 다룬 창작 뮤지컬 ‘콰르텟(Quartet)’이 무대에 오른다.

‘콰르텟(Quartet)’은 실존했던 19세기 최고의 낭만주의 음악가 로베르트 슈만과 당대 최고의 천재 피아니스트였던 그의 아내 클라라 슈만, 그리고 로베르트 슈만이 가장 인간적·예술적으로 신뢰하고 아꼈던 그의 제자 요하네스 브람스와의 가슴 시리도록 애틋하고 안타까운 운명적인 사랑 이야기다.

두 남자와 두 여자, 네 사람의 삶과 예술과 사랑이 사중주로 연주되는 창작 뮤지컬 ‘콰르텟’에서는 주옥같은 22곡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는 재미를 더해준다.

브람스 역을 맡은 박상준 배우는 “존경하는 스승 로베르트 슈만의 아내 클라라 슈만을 실제로 40년간 사랑 하면서 그동안 감내해야만 했던 그 그리움과 고통 그리고 그녀에게 느꼈던 경외감과 정신적 사랑을 내면의 연기로 끄집어내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서로 ‘소유하지 않은 사랑’은 서로에게 의도치 않게 고통과 아픔을 주면서도 아이러니하게도 창작혼(創作魂)을 불러일으켜 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창작 뮤지컬 ‘콰르텟’(연출 최영환)은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한달간 서울 대학로 열린극장에서 공연된다.

한편 박상준은 ‘테너를 빌려줘’, ‘태양의 노래’, ‘아가사’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매번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나면서 성장했다. 현재는 매 시즌 화제와 이슈의 중심이 되고있는 ‘베어 더 뮤지컬’에서 ‘맷’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맷’은 극중에서 제이슨, 아이비와 묘한 삼각구도를 이루게 되는데 이를 통해 볼 수 있는 배우 박상준의 섬세한 내면연기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9월18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 중이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