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대한화섬, '프리뷰 인 서울 2022' 참가
태광산업·대한화섬, '프리뷰 인 서울 2022' 참가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8.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공동 부스 마련…친환경 섬유 포트폴리오 선보여
'프리뷰 인 서울 2022'에 마련된 태광산업 부스 전경. [사진=태광산업]
'프리뷰 인 서울 2022'에 마련된 태광산업 부스 전경. [사진=태광산업]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프리뷰 인 서울(Preview in SEOUL) 2022’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태광산업은 협력사와 상생을 위해 공동 부스를 설치한다.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프리뷰 인 서울 2022는 국내·외 섬유패션업체 311개사(524부스)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섬유 텍스타일 전시회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화섬·방적사, 직물까지 생산 라인을 보유한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엔데믹 시대의 글로벌 섬유패션산업 트렌드’라는 올해 행사 콘셉트에 맞춘 친환경 섬유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태광그룹은 현재 진행 중인 카카오메이커스 프로젝트와 연계한 리사이클 존을 설치·운영한다. 태광산업·대한화섬과 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올해 폐의류를 수거해 만든 리사이클 방적사로 취약계층에 필요한 사용한 양말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동시에 폴리에스터, 나일론, 방적사 스판덱스 등 리사이클 원사로 만든 원단을 전시하며 전시된 원단으로 파트너사, 국내·외 브랜드와 상담도 진행한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리사이클 섬유 브랜드 ‘에이스포라-에코(ACEPORA-ECO)’ 출시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나일론, 폴리에스터, 방적사, 스판덱스 등 주요 제품군 내 차별화 제품 역시 함께 전시된다.

나일론의 엔듀론(Enduron), 소프나 네오럭스(Sofna neolux), 나일론 쉘론(NY-Shelron), 폴리에스터의 카멜라 쿨(Camela cool), 에이스플렉스(Aceflex), 쉘론(Shelron), 방적사의 에이스미어(Acemere), 슬럽사(Slub), 스판덱스의 엘라핏(Elafit)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방침이다.

이외 신일텍스, 덕우실업, 대현티에프시, 충남석유, 와이제이글로벌, 우성에프앤티, 신창티앤씨 등 7개 협력업체와 공동부스를 운영해 자사 제품과 업체 제품 홍보에도 나선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에 대한 국내외적인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시기”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를 통해 태광산업·대한화섬이 보유한 사업 역량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