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텍, 아파트 공동현관 출입통제 솔루션 '캡스로비가드' 출시
캡스텍, 아파트 공동현관 출입통제 솔루션 '캡스로비가드'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8.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버 기반 단지 환경 상관없이 구축 가능
아파트 공동현관 출입통제 솔루션 ‘캡스로비가드’ 구성 예시.[사진=캡스텍]
아파트 공동현관 출입통제 솔루션 ‘캡스로비가드’ 구성 예시.[사진=캡스텍]

캡스텍은 아파트 공동 현관 출입통제 솔루션 ‘캡스 로비가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캡스로비가드는 아파트를 비롯한 모든 유형의 공동주택과 기타 사업시설에서 스마트폰으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출입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공동현관 출입통제 솔루션’이다.

캡스로비가드는 건물 출입문에 설치하는 공동현관 로비폰과 세대 내 월패드 기능을 담은 언제 어디서든 방문자 확인 및 출입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구성된다. 기존 ‘세대 설치형 월패드’가 안고 있는 개인정보 및 출입관련 정보 해킹 이슈 우려가 없는 안심 솔루션이라는 장점을 부각하고 있다.

또한 단지의 통신 환경에 상관없이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 쉽게 설치 및 운영할 수 있고 기존 월패드를 교체하지 않고 별도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구축 비용 측면에서 종전 로비폰과 월패드로 구성된 솔루션 대비 최대 70%까지 낮춤으로써 시장에서는 높은 상품성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 지난 6월 약 1600 세대 규모 ‘송도 더샵 퍼스트월드’에 최초 적용돼 1개월만에 전체 세대의 80%가 사용하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 중인 주민들은 외출 등 집을 비울 때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방문자 파악이 가능하고, 정기적으로 출입하는 방문객들 중 신원이 확실한 지인에게는 문자메시지(SMS)로 전송된 QR 방문증을 통해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서 높은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캡스텍 관계자는 “현재 주택관리업체와 입주자대표위원회를 비롯해 오피스텔 및 신축 빌라, 지식산업센터 등을 중심으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는데 사용 편의성 및 구축의 용이성, 경제성 등의 장점 때문에 적극적인 관심을 나타내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캡스텍은 종합시설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와 전문성을 토대로 향후 △공동현관 얼굴인식 출입 △주차설비와 연동한 방문차량 예약관리 △공동현관 출입 시 엘리베이터 호출 등 부가 기능을 추가해 기존 시스템 변경 없이도 구축 가능한 ‘공동주택 출입관리 통합 플랫폼’으로서 면모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