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호텔 셀프 체크인 솔루션' 지속 성장
야놀자클라우드 '호텔 셀프 체크인 솔루션' 지속 성장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8.1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액, 전년 대비 77%↑...이용률도 26% 늘어
(자료=야놀자클라우드)
(자료=야놀자클라우드)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는 호텔 셀프 체크인 솔루션 '와이플럭스 키오스크'가 지속 성장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7% 늘었다. 키오스크 이용률도 같은 기간 26% 증가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코로나19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야놀자클라우드가 지난 2019년 말 출시한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예약 플랫폼과 자동 연동한 호텔 셀프 체크인 솔루션이다. 기존 대면 진행했던 체크인 과정을 온라인 예약 시 발급되는 QR코드 인증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해 고객 편의와 운영 효율을 높였다. 

야놀자클라우드는 키오스크를 비롯해 자체 개발 중인 솔루션을 고도화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최근 업계 최초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기반 체크인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탈중앙화 신원증명 기술을 활용해 사업장 체크인 효율 및 개인정보 보호 안전성을 높였다. 인공지능 카메라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화상 프런트, 모바일로 객실 내 모든 기기 제어가 가능한 키리스 솔루션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언택트 기술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호텔에서도 운영 효율을 제고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 기술을 개발해 업계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