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한국교직원공제회, 주거래은행 MOU 체결
KB국민은행-한국교직원공제회, 주거래은행 MOU 체결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2.08.1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관리·금융편의·금융특화 서비스 등 지원
(사진=KB국민은행)
(왼쪽부터)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지난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The-K타워에서 열린 한국교직원공제회-KB국민은행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주거래은행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자금시스템 관리 △임직원 및 공제회 회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의 금융파트너로서 전담 영업점 및 고도화된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의 내부통제 및 보안체계를 적용한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의 구축으로 금융사고를 사전에 원천 차단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회원들의 자금을 안정적으로 수납·지급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김 이사장은 "한국금융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의 업무제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은 전국 교육가족의 행복한 삶과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한국교직원공제회에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겠다"며 "양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