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한우 강원축산경진대회 2년연속 농가부문 석권
홍천한우 강원축산경진대회 2년연속 농가부문 석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8.09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홍천한우가 2022년 「제47회 강원축산경진대회」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에서 우수상(박시덕), 한우 출하성적 평가 농가부문에서 최우수상(최용순)과 우수상(나종식)을 수상했다. 

9일 홍천군에 따르면 강원도와 농협강원지역본부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강원엘피씨(원주시소재)에서 개최됐다.

평가 및 심사는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이번 대회 출품축 평가로 결정되는 고급육 품평회와, 1년간 출하한 시·군별 한우 거세우 등급 출현율로 평가하는 출하성적 우수농가 평가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군은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에서 우수상(박시덕)을 수상하며 홍천한우의 고급육에 대한 우수성을 증명했다.

또한, 작년 출하성적 우수농가 부문에서 최우수상(박시덕)과 우수상(이진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최용순)과 우수상(나종식)을 수상하여 2년 연속 석권했다.

이번수상은 홍천한우의 꾸준한 출하성적이 유지되고 있는 점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군 한우농가의 개량에 대한 관심과 노고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되며 오는 9월 21일에 개최되는 한우 암소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고 밝히는 한편 “더 나아가 홍천축산업협동조합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홍천한우가 전국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