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8월 2주, '다누리' 우주교육 초첨…웅진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8월 2주, '다누리' 우주교육 초첨…웅진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8.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웅진스마트올이 교육용으로 선보인 메타버스 다누리호 학습 콘텐츠 스크린샷.[사진=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이 교육용으로 선보인 메타버스 다누리호 학습 콘텐츠 스크린샷.[사진=웅진씽크빅]

8월2주 ‘알림장’에는 다누리호 발사 영향에 우주 교육 내용이 적혔다. 웅진씽크빅은 ‘달 탐사’ 메타버스 등 다양한 우주 체험 콘텐츠를 선보였다. YBM은 여름방학 활용 토익학습 지원을, 비상교육은 수능 100여일을 앞두고 2023학년도 대입 지원 조언에 나섰다. 도서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각본집이 3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여름도서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웅진스마트올- 다누리호 ‘달 탐사’ 메타버스 콘텐츠 오픈

웅진씽크빅은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내 ‘스마트올 메타버스’ 코너에 한국 최초 달 궤도선 다누리호 발사 기념 ‘달 탐사’ 콘텐츠를 공개했다. ‘스마트올 메타버스’에서는 지난 6월 누리호 발사 기념 ‘로켓 쏘기’, 행성 정렬 기념 ‘태양계 탐험’에 이어 8월 달 탐사선 다누리호 발사 시점에 맞춰 ‘달 탐사’ 콘텐츠도 선보였다. ‘달 탐사’에서는 다누리호에 탑재된 여러가지 기능과 목표, 달까지의 이동 방식 등 다채로운 지식과 정보를 소개한다. 9월 업데이트 이후에는 우주선을 타고 달을 관찰해보는 것은 물론 직접 달 표면에 착륙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오픈한다.

◇짐월드- 영유아 자석 교구 ‘스틱오 핑크퐁 아기상어 세트’ 2종 출시

한국짐보리(주)짐월드는 영유아 자석 교구 브랜드 ‘스틱오’와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라이선스를 적용한 제품 2종을 선보였다. ‘스틱오 핑크퐁 아기상어 패밀리 세트(17pcs)’와 ‘스틱오 핑크퐁 아기상어 프렌즈 세트(30pcs)’다. 핑크퐁 아기상어와 스틱오의 첫 만남이라는 점에서 화제가 된 이 제품은 영유아 전용 자석 블록으로 스틱오의 ‘베이직’과 ‘플레이’ 피스를 이용한 다양한 조형물의 창작 놀이 및 역할 놀이가 가능하다. 각 세트에는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가이드북도 함께 제공되어 놀이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YBM넷_이미지] 교육업계, 토익 '복습' 가능한 '무제한 학습' 과정 눈길.[사진=YBM]
YBM인강 멘토패스 과정 토익 강사들.[사진=YBM]

◇YBM인강- 토익 강의 무제한 수강, ‘멘토패스’ 운영

YBM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 YBM인강은 멘토 강사진의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멘토패스’ 과정을 운영한다. 멘토패스 수강을 원하는 학습자는 YBM 대표 토익 강사 ‘박혜원’ 과정과 미친토익 ‘최윤선’, ‘안하나’ 과정 중 선택해 100일 동안 강사의 모든 강의를 들으며 복습할 수 있다. ‘박혜원’ 멘토패스 과정은 단시간에 고득점을 달성하는 방법을 전수해 주고, ‘미친토익’ 멘토패스 과정은 LC·RC 각 영역에 특화된 강사들이 제공하는 목표 점수대별 커리큘럼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 영역별로 확실한 대비를 할 수 있다.

◇비상교육- 2023학년도 대입 수시 설명회…“정시 수준 이상 지원”

비상교육은 구로구와 협력해 2023학년도 대입 수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1부 상반기 수능 모의평가 결과분석 △2부 대학별 수시전형 요강분석 △3부 주요대학 지원전략 △4부 수시 대학별고사 학습전략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자료는 구로구 홈페이지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강연을 맡은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은 “준비한 수시 전형에서 학생부교과, 학생부비교과, 수능 최저, 면접, 논술 등 강점 요소를 잘 활용해 수시 6회 지원에서 합격 가능성이 높은 곳과 적정, 도전 지원을 적절하게 안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요 대학 정시 선발 비율이 40%로 높지만 정시에 막연한 합격 기대보다는 정시로 갈 수 있는 수준 또는 그 이상의 수시 지원 대학 학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2023학년도 대입 설명회 모습.[사진=비상교]
2023학년도 대입 설명회 모습.[사진=비상교육]

◇이투스- 최태성, 한능검 합격 후기 영상 콘테스트 12월20일까지 진행

이투스에듀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소속 최태성 강사가 제6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하 한능검) 종료 직후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에서 가답안 공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최 강사는 한능검 시험부터 합격까지를 주제로 시험 4주 전부터 매주 금요일 밤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매회 시험이 끝난 뒤에는 ‘한능검 쫑파티’를 열어 시험결과를 심도있게 분석하고 합격을 축하하는 방송도 진행한다. 이번 쫑파티는 한능검 합격자 발표날인 오는 19일 밤 10시에 열린다. 특히 2022년 한능검 합격자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한능검 합격 후기 영상 콘테스트 신청은 12월20일까지 진행된다. 수험생들은 나만의 합격 팁이나 별별한국사 교재 활용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개인 채널에 올린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콘테스트 응모가 가능하다.

◇에듀윌- 기술자격증 시험 대비 ‘CBT 모의고사+해설강의’ 무료

에듀윌은 기술자격증 시험 대비를 돕는 ‘CBT 모의고사+해설강의’를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CBT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구현된 난이도와 형식의 문제를 제공한다. 또한 과목별 전문 교수진이 진행하는 해설을 통해 수험생의 이해도를 높인다. 과목별 성적과 개인별 오답노트를 통해 오답 풀이 및 복습을 진행할 수 있다. 심화 학습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에듀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기술자격증 강좌를 수강하면 된다. 각 자격증별 대표 강좌는 단기 합격을 지원하는 커리큘럼의 단기패스, 무제한 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평생패스 등이 있다.

◇‘도서’ 예스24- ‘헤어질 결심 각본’ 3주 연속 1위

예스24 8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N차 관람' 열풍을 이끌며 장기 흥행 중인 영화 '헤어질 결심'의 오리지널 각본집 ‘헤어질 결심 각본’이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어린이 팬들의 열렬한 호응 속 ‘흔한남매 11’은 전주와 동일한 2위를 유지했다. 내부 고발 검사 임은정의 10년간 기록과 다짐을 담은 ‘계속 가보겠습니다’는 3위에 자리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한 뜨거운 관심 속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략집 ‘역행자’는 4위를 차지했다. 지친 사람들의 하루를 위로하는 따뜻한 이야기 ‘불편한 편의점’은 5위를 기록했다.

8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8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