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라방 플러스' 론칭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라방 플러스' 론칭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8.0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정보와 혜택 제공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신한카드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정보와 혜택을 알려주는 플랫폼 '라방 플러스'를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애플리케이션(앱) 내에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판매 상품과 방송 일정, 혜택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편성표 방식으로 보여준다.

신한카드 고객은 여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심 있는 방송에 대해 사전 알림도 받을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광고주는 신한플레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방송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 고객을 늘리는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앱테크 개념을 도입해 방송 사전 알림 신청 시 1마이신한포인트, 시청 시 5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론칭에 맞춰 첫 이용 고객 중 선착순 20만명에게 500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오는 9월말까지 방송 시청 시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신한플레이 앱의 '디스커버' 페이지 내 '이것만은 꼭'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신한카드 사내 벤처로 시작해 분사한 첫 번째 회사인 ‘씨브이쓰리'가 기술 개발에 참여했다.

이번 라방 플러스 론칭 외에도 신한카드는 업계 처음으로 라이브 커머스에 직접 진출해 사업을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 자체 스튜디오에서 수준 높은 방송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깃 고객군을 발굴하고 이 고객군을 대상으로 시청과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기존 상품 광고 대비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경우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최단기간 내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대표 성공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