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최태성, '60회 한능검 가답안' 유튜브 라이브서 공개
이투스 최태성, '60회 한능검 가답안' 유튜브 라이브서 공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8.0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능검 합격 후기 영상 콘테스트 신청 12월 20일까지 진행 예정
이투스 최태성, 제60회 가답안 공개 방송 소개 이미지.[사진=이투스에듀]
이투스 최태성, 제60회 가답안 공개 방송 소개 이미지.[사진=이투스에듀]

이투스에듀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소속 최태성 강사는 오는 6일 열리는 제6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하 한능검) 종료 직후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에서 가답안 공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수험생들은 라이브 대화창에서 실시간으로 최 강사와 소통하며 궁금했던 문제에 대한 해설을 요청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자신의 합격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

가답안 공개에 앞서 최 강사는 시험 전날인 5일 밤 8시부터 ‘한능검 전야제’를 통해 출제 가능성이 높은 중요 키워드를 짚어주는 라이브 강의를 진행한다. 최 강사의 ‘한능검 전야제’는 매회 다수의 출제 키워드를 적중시키며 한능검 응시자들 사이에서 시험 전 꼭 들어야 하는 필수 강의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최 강사는 한능검 시험부터 합격까지를 주제로 시험 4주 전부터 매주 금요일 밤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매회 시험이 끝난 뒤에는 ‘한능검 쫑파티’를 열어 시험결과를 심도있게 분석하고 합격을 축하하는 방송도 진행 중이다.

이번 쫑파티는 한능검 합격자 발표날인 오는 19일 밤 10시에 열리며, 특별히 2022년 한능검 합격자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한능검 합격 후기 영상 콘테스트 신청이 12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나만의 합격 팁이나 별별한국사 교재 활용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개인 채널에 올린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콘테스트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모나미 독도 에디션 볼펜’이 선물로 증정되며, 이 중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시상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서 및 이벤트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최태성 1TV’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태성 강사는 이투스 및 EBS 누적 수강생 수 600만 명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로 한능검 분야 수강생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큰별쌤 최태성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도서 시리즈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226만권 이상의 누적 판매 부수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최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한능검 교재 시리즈를 출간해 주목받고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