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착한 기업 '농카발굴단 시즌3' 유튜브 공개
NH농협카드, 착한 기업 '농카발굴단 시즌3' 유튜브 공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8.0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구매 시 10% 청구 할인
(사진=NH농협카드)
농카발굴단 시즌3 동구밭편 영상 캡처.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사회적 기업을 알리고 착한소비 확산을 위한 '농카발굴단 시즌3'를 맞아 동구밭편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방송인 강남, 이창호가 새롭게 합류한 이번 영상은 사회적 기업인 '동구밭'을 방문해 제품 생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동구밭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일상'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을 고용해 일자리난을 해결하고 환경보호를 위해 고체 샴푸, 세제 등을 판매해 고객의 제로웨이스트 생활을 지향하는 친환경 기업이다.

영상에서는 동구밭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설립 목표, 제품 제작 의도 등을 알리고 패널들이 직접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면서 동구밭의 선한 영향력을 유쾌하게 전했다.

해당 영상은 NH농협카드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는 오는 15일까지 농카발굴단 댓글 이벤트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영상을 시청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감상평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동구밭 패키지(1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30명)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나답게·올바르게 씀' 캠페인의 일환으로 농카발굴단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착한 가게로 선정된 가맹점에서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업에 대한 홍보와 착한 소비문화를 알리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