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그 섬' 누구보다도 지역 당원들이 당 걱정"
이준석 "'그 섬' 누구보다도 지역 당원들이 당 걱정"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2.07.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 유출 사건' 이후 연일 중앙 정치권 향해 날 세워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7일 경북 울릉군 사동항 여객터미널에서 선박 탑승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지난 27일 경북 울릉군 사동항 여객터미널에서 선박 탑승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8일 경주 당원과 만난 뒤 "그 섬에 있는 어느 누구보다도 지역 당원들이 오히려 가장 개혁적이고 당을 걱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주 당원들과 순두부 회식을 하고있는 사진과 함께 "한 가지 확실한 건 당원들은 미래를 원하고 공정한 경쟁을 원한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여기서 '그 섬'이란 여의도를 지칭하는 걸로 보인다.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휴대전화로 윤석열 대통령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던 중 윤석열 대통령이 이 대표를 두고 "내부총질이나 하는 당대표가 바뀌니 달라졌다"는 내용이 취재진을 통해 포착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이 대표는 해당 논란 관련해 '양두구육(羊頭狗肉·겉과 속이 다름)'이라고 불쾌함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윤핵관' 이철규 의원은 전날 이에 대해 "양두구육이라니?"라며 "지구를 떠나겠단 사람이 아직도 혹세무민하면서 세상을 어지럽히니 앙천대소(仰天大笑·하늘을 보고 크게 웃음) 할 일"이라고 반박, 대선 무렵 뇌관이었던 '윤핵관vs이준석' 구도가 재조명됐다.

이 대표는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 처분을 받은 뒤 각 지역을 돌며 장외 정치에 돌입한 상태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