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간편식 브랜드 쥐고 식품사업 도전장
종근당건강, 간편식 브랜드 쥐고 식품사업 도전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7.27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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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스틴' 론칭, 두부리또·다이닝밀·곤약밥 등 15종 출시
셰프 레시피 개발 참여·임상영양학 전문가 자문 '맛·영양'↑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 제품[이미지=종근당건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 제품[이미지=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이 맛·영양을 모두 갖춘 간편식 브랜드를 필두로 식품사업에 뛰어든다.

종근당건강은 27일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테이스틴(Tasty'n)’을 론칭하고 기능성 영양소를 강화한 밀키트와 스낵 등 제품 15종을 출시했다.

테이스틴의 브랜드명은 Tasty(맛)와 Nutrition(영양)을 조합, 맛과 건강을 모두 갖춘 차별화된 간편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테이스틴은 ‘먹는 즐거움으로 채우는 건강 간편식’을 콘셉트로 기존 간편식에 비해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B6, 아연 등 건강 기능성 영양소의 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은 테이스틴의 신제품으로 △국내 첫 두부 100% 또띠아를 사용한 ‘두부리또’ 3종 △한 팩으로 간편한 식사가 가능한 ‘단백질 다이닝밀’ 4종 △쫄깃한 두부로 단백질과 칼로리를 모두 챙긴 ‘단백질 곤약밥’ 3종 △고단백질, 고식이섬유의 ‘단백질 스낵’ 5종 등 총 15개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세계적 권위의 미슐랭 2스타 셰프인 강민구 셰프와 신창호 셰프가 레시피 설계에 참여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또 임상영양학 박사 임경숙 교수로부터 자문을 받아 균형 잡힌 영양 성분을 검증받았다.

이외에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간편한 조리법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쌓아온 건강 관련 노하우를 식품에 접목해 론칭한 테이스틴은 바쁜 일상 속에서 편리하고 간단하게 맛과 건강을 채울 수 있는 차별화된 건강 간편식”이라며 “1차로 발매한 단백질 위주의 제품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