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亞·太 도시서미트 리더스 포럼 참가
이강덕 시장, 亞·太 도시서미트 리더스 포럼 참가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2.07.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 시대 포항의 미래 비전 제시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27일 일본 후쿠오카시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된 ‘제13회 아시아·태평양 도시서미트(Asian-Pacific City Summit) 리더스 포럼’에 참가해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의한 살기 좋은 도시로’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번 리더스 포럼은 27일~28일 개최하는 제13회 아시아·태평양 도시서미트 주요 일정 중 하나로 포항시를 비롯해 일본 후쿠오카시, 중국 태원시, 필리핀 타르락주, UAE 두바이시, 베트남 다낭시 등 6개 도시(주) 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표와 토론을 통해 각 도시(주)의 우수한 정책과 사례를 공유했으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발표에서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발맞춰 포항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스마트 그린도시사업, 스마트 농어업, 스마트 도시재생사업 등에 대해 소개하고 디지털 전환을 만들어가는 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지역은 산업·문화·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발전 잠재력이 무한한 곳으로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 현재 전세계가 당면한 과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회원도시가 지혜를 모으고 우수정책을 함께 개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태평양 도시서미트는 지난 1994년 일본 후쿠오카시에서 창설했으며, 현재 15개국 32개 도시가 회원으로 가입돼 2년마다 시장회의가 개최되고 있다.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