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 에스' 출시
종근당,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 에스'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7.2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초신경병증·간기능 개선 성분 강화
벤포벨에스[이미지=종근당]
벤포벨에스[이미지=종근당]

종근당은 말초신경병증 치료 성분 메코발라민과 간기능 개선 성분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60㎎을 동시에 함유한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 에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성분이 모두 함유된 비타민 제품은 ‘벤포벨 에스’가 국내 처음이다.

벤포벨 에스는 개정사항을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비타민 B군을 강화하고 육체피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손상된 신경세포를 재생해 말초신경병증을 치료하는 데 전문의약품으로 처방되던 메코발라민 성분을 500㎍ 추가하고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 100㎎, 뇌혈관장벽을 통과해 뇌의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스벤티아민 30㎎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약물로 알려진 우르소데옥시콜산의 함량을 비타민 표준제조기준 최대인 60㎎으로 높이고 타우린, 메티오닌, 오르트산 등도 함유해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육체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종근당 관계자는 “벤포벨 에스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영양불균형 등으로 현대인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 B군과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하루 한 알로 보충해주는 제품”이라며 “성분과 함량을 강화해 피로해소 효과를 극대화 벤포벨 에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