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 '패스락-TM' 식약처 인허가 취득
엘앤케이 '패스락-TM' 식약처 인허가 취득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7.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이확장형 척추 임플란트…"환자 삶의 질 개선 이바지"
패스락-TM[이미지=엘앤케이바이오메드]
패스락-TM[이미지=엘앤케이바이오메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높이확장형 척추 임플란트 ‘패스락-TM’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인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패스락-TM’은 올해 3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았으며 시술 빈도가 가장 높은 후방·후측방 삽입형 제품이다. 척추 수술 시 최대 20도까지 다양한 길이와 각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환자 맞춤형 제품이다.

특히 ‘패스락-TM’은 의사들이 수술할 때 절개 부위를 최소화하도록 해 과다 출혈, 감염 위험 등을 줄여준다. 환자들에게는 수술 후 빠른 시간 안에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이번 승인으로 국내 척추 질환 환자에게도 글로벌 수준의 품질 높은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의료기기 시장을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출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다.

박근주 대표는 “이번 승인을 통한 제품 신뢰성 확보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의 시장수요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신제품 개발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대한민국의 의료 선진화와 환자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글로벌 척추 임플란트 메이저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2008년 척추 임플란트 개발,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한 글로벌 척추 메디컬 전문기업이다. 미국 FDA, 유럽 CE, 한국 MFDS에 제품 허가를 받아 주로 정형외과와 신경외과에서 사용되는 척추고정장치·척추 수술용 제품의 설계, 개발, 제조, 판매를 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