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연금·노동·교육 등 핵심과제, 속도 중요”
尹 “연금·노동·교육 등 핵심과제, 속도 중요”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7.23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차관 국정과제 워크숍… “원칙 지키며 과단성 있는 추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연금·노동·교육 등 핵심 개혁 과제 추진에 속도를 내줄 것을 당부했다.

23일 강인선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전날 오후 경기도 과천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분원에서 진행된 장·차관 워크숍 분임토의에서 “핵심 개혁과제는 국민이 우리 정부에게 명령한 사항”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민생, 물가, 부동산,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문제 등을 적극 해결하는 100일 비상플랜 가동 △국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무너진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우기 위한 일관된 정책 추진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윤 대통령은 “개혁은 속도가 중요하다”며 “이해관계자들의 반발 등 어려움이 있지만 원칙을 지키며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가장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과단성 있는 추진이 필요하다”며 “교육 개혁과 노동 개혁은 우리 경제가 도약하고 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국정과제 추진계획'이라는 제목으로 연금·노동·교육 개혁 방안을 발표했다.

윤 대통령은 복합 위기에 직면한 경제 상황 속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정책을 주문했다.

그는 “세력화도 못 하는 가장 취약한 계층의 삶을 돌보는 게 우리 정부의 책무임을 항상 명심하고 그들 눈 높이에서 낮은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전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