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7월3주, 게임으로 즐기는 '워킹데드'…컴투스홀딩스 외 5가지 게임
[PC방] 7월3주, 게임으로 즐기는 '워킹데드'…컴투스홀딩스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워킹데드 일러스트.[사진=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일러스트.[사진=컴투스홀딩스]

7월3주 ‘PC방’은 더위를 식혀줄 좀비 게임을 준비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신규 페이트코어를 선보이고 스마일게이트에서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귀곡팔황’의 공식 한글 버전 출시를 예고했다.

◇컴투스홀딩스-‘워킹데드: 올스타즈’ 업데이트, 생존 스토리 고조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피어스’와 ‘공주’가 등장한다. ‘피어스’는 ‘워킹데드’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절대악’ 성향의 창작 캐릭터다. 무시무시한 식인종으로서 쇠사슬과 중식도를 활용한 연속적인 공격을 통해 적의 핵심 전력을 제압한다. 선 성향의 ‘공주’는 워킹데드 원작 후반부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치는 캐릭터다. 기관총을 활용해 다수의 적을 한 번에 상대할 수 있으며 원작의 성격을 반영해 유쾌한 모션으로 생존자 그룹의 분위기를 밝게 이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컴투스홀딩스와 펀플로가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 수집형 RPG다.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의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라인게임즈-'엑소스 히어로즈’ 신규 페이트코어 출시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이단심판관-데이비드 존슨’과 전용 장비를 출시했다. ‘이단심판관-데이비드 존슨’은 4성 영웅 ‘데이비드 존슨’의 전용 페이트코어로 블랙 등급이다. 해당 페이트코어를 장착하면 외형 변화와 함께 자신을 피격한 적군의 명중률을 감소시키는 한편, 공격을 회피한 아군의 치명 저항력을 증가 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이단심판관-데이비드 존슨’은 오는 21일까지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귀곡팔황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귀곡팔황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스토브인디’, ‘귀곡팔황’ 공식 한글화 출시 예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중국의 귀곡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라이트닝게임즈(Lightning Games)에서 유통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 ‘귀곡팔황 (鬼谷八荒)의 공식 한국어판을 올 가을에 출시한다. ‘귀곡팔황’은 선협 콘셉트의 톱뷰 오픈월드 액션 RPG이다. 지난해 출시 당시 선협 콘셉트를 잘 살린 게임성으로 무협 게임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올해 초 무협 및 선협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귀곡팔황’은 방대한 스케일과 긴 플레이 타임, 다양한 육성 요소로 매 플레이마다 다른 콘셉트로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무작위로 생성되는 NPC와 여러 관계를 맺어가며 RPG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모든 캐릭터가 어떤 형태로든 서로 관계를 맺고 있어 친구와 원수가 한 순간에 바뀌고, 원수의 문파나 가족들이 몰려오는 등 예상치 못한 이벤트가 발생해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빛-'오디션'에서 '유니콘'과 함께 레벨업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유저들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줄 신규 기능성 아이템을 선보인다. 오디션은 14일 정기점검을 통해 신규 라이딩 '나와함께여행하는 라이딩유니콘친구'를 출시한다. 라이딩은 게임룸에서 캐릭터가 서 있는 공간에 특별한 시각 효과와 경험치 옵션을 부여하는 아이템이다. 신규 아이템은 기본 보유 시 '포니' 외형으로 게임 플레이 시 보너스 경험치(+500) 획득이 가능하며 메이크업 룸에서 최대 2단계까지 강화 가능하다. 1단계 강화 성공 시 '유니콘'으로, 2단계 성공 시 '페가수스'로 각각 외형이 변한다. 특히 '페가수스' 상태에서는 보너스 경험치를 더욱 많이(+700) 획득 가능하고 전용 모션이 추가돼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유저의 시선을 끄는 것은 물론, 총 8가지 색상의 라이딩 전용 구슬을 통해 자신만의 라이딩으로 꾸밀 수 있게 된다.

◇네오위즈-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국내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게임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이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했다.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자사 게임 ‘브라운더스트’ IP(지식재산권)에 3매치 퍼즐을 접목한 수집형 RPG이다. 3매치 퍼즐의 간단한 조작과 다양한 영웅 조합 요소가 결합된 것이 특징으로 영웅들의 스킬과 고유 특성에 따라 이용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퍼즐을 풀어나갈 수 있다. 특히 포탑이나 장애물, 폭탄, 회복 블록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스토리 모드 외에도 광기의 서커스 섬, 도전의 탑, 길드 레이드, 비행섬 탐험 등 다양한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와 이용자들간 대결을 진행할 수 있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아레나’도 즐길 수 있다.

데스턴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데스턴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출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18.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아홉 번째 신규 맵 ‘데스턴(Deston)’을 출시했다. 데스턴은 근미래의 황폐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 8x8km 사이즈 대형 맵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요소들을 선보인다. 수직적인 고층 빌딩을 비롯해 침수된 도시, 늪, 해안, 산, 섬과 같은 다양하고 분명한 차이점을 가진 환경을 제공해 모든 이용자가 각자에게 맞는 여러가지 장소를 찾을 수 있다. 또한 데스턴에서만 사용 가능한 신규 기능 도입으로 보다 풍부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데스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신규 기능들도 추가됐다. 우선 모든 이용자의 인벤토리에 ‘유틸리티 낙하산’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비상 낙하산의 개량형 버전으로 특정 높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수직 공간은 건물에 부착된 ‘등강기(Ascender)’를 통해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추락 피해에 대한 걱정 없이 고층 건물을 빠르게 오르고 내릴 수 있으며 등강기 전용 건물인 ‘셀 타워’ 정상으로 이동 후 유틸리티 낙하산 사용 시 먼 거리를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