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리조트 '아산 스파포레' 오픈
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리조트 '아산 스파포레' 오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7.1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편입 이후 첫 신사업…도심 속 프리미엄 휴식공간 콘셉트
금호리조트 아산 스파포레 조감도. [사진=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리조트 아산 스파포레 조감도. [사진=금호석유화학그룹]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금호리조트의 워터파크인 아산스파비스의 약 6000여평 부지에 41동 규모 ‘아산 스파포레(SPAFORE)’를 새롭게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산 스파포레는 오는 7월30일부터 개장한다.

온천(spa)과 숲(forest)을 의미하는 스파포레는 자연에서의 체험이라는 캠핑의 목적에 충실하기 위해 캠핑장 내 건축물은 최소화하고 주어진 지형을 그대로 살려 조성했다. 웰컴센터 데크 전망부터 숲속 광장과 별빛극장, 프라이빗 개별 바비큐장 등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부대시설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아산 스파포레는 지난해 금호리조트가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사업이다. 올해 리뉴얼을 마친 콘도·골프장 시설과 함께 새롭게 변모한 금호리조트의 대표 사업이 될 전망이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이색 휴양지로 오픈 전부터 캠핑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만큼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캠핑장은 △개별 온수풀을 갖춘 아라비아 글램핑(휴그린 글램스파·최대 8인) 3개동 △숲속광장·잔디광장과 인접한 사파리 글램핑(휴그린 글램포레·최대 4인) 28개동 △최신형 카라반(휴그린 코치맨·최대 4인) 10개 동 등 총 41개 동으로 구성된다. 특히 아라비아 글램핑의 프라이빗 온수풀은 아산 최대 온천시설인 스파비스로부터 순도 100% 최상급 온천수를 직수로 유입하여 운영한다. 각 동은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 침대,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아산 스파포레에서는 국내 처음으로 온천수 기반 워터파크인 아산스파비스를 부대시설로 이용할 수 있다. 아산스파비스는 어린이용 키즈풀,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실외온천풀, 1500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75미터(m) 길이 파도풀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갖췄다. 특히 본격 휴가철인 오는 7월23일부터 8월15일까지는 현재 주말에 운영중인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상시 운영으로 전환한다. 늦은 시간까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나이트 스파도 운영에 돌입한다.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는 “자연 속에서 감성 캠핑을 즐기고 워터파크로 여름철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