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 도어스테핑 중단… 野 "귀 막겠다는 심산 아니길"
윤대통령 도어스테핑 중단… 野 "귀 막겠다는 심산 아니길"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2.07.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말 그대로 코로나때문" 옹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을 이유로 도어스테핑(출근길 약식 기자회견)을 잠정 중단키로 한 것과 관련, 여야의 반응이 극명하게 갈렸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어쩔 수 없다'고 옹호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소통에 대한 중단'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께서는 국민과의 소통을 약속했고 지키시는 분"이라며 "말 그대로 코로나 때문에 임시로 중단하시는 게 아닌가, 그렇게 이해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잇따랐다.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후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19를 이유로 소통 중단을 선언한 것 같다"고 비꼬았다. 

이어 "다른 방식이라도 지속해서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해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수진 원내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에서 "코로나19를 이유로 도어스테핑을 잠정 중단한 윤석열 대통령의 속셈이 국민 목소리에 귀를 막겠다는 심산이 아니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 대변인은 "윤심이 민심에 우선할 수 없다"며 "국민과 싸워 이긴 정부는 없다는 점을 명심하고 이제라도 민심의 경고에 귀 기울이길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앞서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기자단 공지를 통해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윤 대통령의 도어스테핑은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변인실은 "용산 대통령실은 사무 공간이 매우 밀집해 있는 데다 대통령 집무실과 기자실이 분리돼있지 않다"면서 "그만큼 감염병 확산에 취약한 점을 감안해 양해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