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정부 첫 고위 당정협의회… 긴급 민생현안 대책 세운다
尹정부 첫 고위 당정협의회… 긴급 민생현안 대책 세운다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7.06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임시국회 소집시 처리해야 할 법안 목록도 점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고위 당정협의회가 열린다. 이번 협의회는 새 정부 출범 후 처음 열리는 만큼 '상견례' 성격도 가진다.

국민의힘과 정부, 대통령실은 6일 오전 11시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물가, 고유가 등 주요 민생 현안에 대한 대책을 마련한다. 회의 결과는 허은아 수석대변인이 브리핑할 예정이다.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이진복 정무수석, 안상훈 사회수석이 자리한다. 정부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박성근 국무총리 비서실장이 참석한다.

당에서는 이준석 대표와 권성동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한기호 사무총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허은아 수석대변인이 참여해 현안을 논의한다.

회의에서는 국회 원 구성 협상이 지연됨에 따라 당정이 긴급하게 해결해야 할 규제개혁 관련 입법·정책 등이 주요 안건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7월 임시국회가 소집되면 시급히 처리해야 할 법안 목록을 점검한다. 논의를 통해 중점 과제도 선정한다.

이번 고위 당정협의회는 정부와 여당이 21대 후반기 국회 출범을 앞두고 처음으로 마련된 자리를 통해 원활한 정책 조율을 위해 손발을 맞추는 의미가 담겨있다.

회의는 당초 지난달 말 열릴 예정이었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을 방문 하는 등의 일정이 생기면서 미뤄졌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민생안정 대책과 7월 국회에서 최우선으로 추진할 법안이 주요 의제”라며 “정부와 당이 주요 정책·입법 과제를 조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