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열고 공식 의정활동
남원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열고 공식 의정활동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2.07.0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원시의회)
(사진=남원시의회)

전북 남원시의회가 4일 본회의장에서 제9대 남원시의원(16명)이 출석한 가운데 ‘제251회 임시회’를 열면서 공식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5일 남원시의회에 따르면 오전 진행된 본회의에서 치러진 의장단 선거에서는 3선의 전평기의원(나 선거구)이 의장으로 선출돼 제9대 남원시의회 전반기를 이끌게 됐다. 부의장에는 재선의 이미선 의원(바 선거구)이 선출됐다.

전평기 신임 의장은 당선인사에서 “의장이란 중책을 맡겨 준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들이 의회를 신뢰할 수 있도록, 열다섯 분의 의원님과 열심히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평기 신임 의장은 제7, 8대 남원시의회 의원을 역임하고 지난 지방선거에서 3선 의원으로 당선됐다. 그동안 제7대 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제8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합리적인 의견 개진과 성실한 의정 활동으로 지역구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호응이 높다. 또한 농학 석사로서 농축산업에 종사한 이력으로 행정사무감사나 시정 질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이미선 의원은 “의회의 경륜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 소통하고 화합하며, 시민들의 삶이 더 나아지고 지역이 더 풍요로워지도록 의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선 신임 부의장은 제8대 남원시의회 의원을 역임하고, 지난 지방선거에서 재선으로 당선됐으며, 그동안 제8대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및 제 8대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지난 20년간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천가, 교수, 공무원 등의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였으며 보편적 인권 강화와 사회참여 확대의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전평기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제9대 남원시의회는 시민들이 맏고 의지할 수 있는 시민의 친구가 되겠다”며 “남원시의회가 경청하는 의회, 그리고 정책을 제시하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새겼다. 이를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제도적으로 수렴할 간담회 등을 활성화하고, 정책지원관 등 변화된 제도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향후 계획을 했다. 

한편 남원시시의회는 다가오는 오는 6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의회운영위원회, 자치행정위원회, 경제 산업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출로 원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출되는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은 2024년 6월까지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신아일보] 남원/송정섭 기자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