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코로나 방역 6급 이하 공무원 재충전
안양, 코로나 방역 6급 이하 공무원 재충전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2.07.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업박물관서 ‘슬기로운 코로나 블루 극복과정’ 교육

경기도 안양시는 코로나19 방역에 몰두했던 공무원들에 재충전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시는 6급 이하 직원 84명을 선정해 지난달 29일과 30일 김중업박물관에서‘슬기로운 코로나 블루 극복과정’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직원 84명은 코로나19의 방역 최일선에 있거나 이에 따른 행정적 지원 업무가 이어지는 부서 중심으로 선발했으며, 앞으로도 추가로 공무원들을 선발 해 이번과 같은 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원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스트레스를 날리고 시민을 위해 심기일전하는 자리였다.

42명씩 2일 동안 진행된 코로나 블루 극복과정은 이은선 명지병원 음악치료사와 이송희 CS비전 코리아 대표가 교육을 맡았다.

삶의 재충전을 위한 시간인 만큼, 음악으로 스트레스 관리하기, 나의 마음과 만나는 시간, 삶의 힐링을 더하는 와인 인문학 등이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코로나와 사투를 벌였던 지난 2년이 고된 가운데서도 보람이 있었다”며“이번 교육이 즐겁고 재미있는 속에서도 심기일전하는 계기도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최대호 시장도 교육현장을 찾아 “아직 코로나 상황이 종료되지 않았지만, 공직자들의 헌신 덕분으로 마침내 긴 터널의 끝이 보인다”고 격려했다.

[신아일보] 안양/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