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월악산송계양파축제' 8~10일 열려
제20회 월악산송계양파축제' 8~10일 열려
  • 이재남 기자
  • 승인 2022.07.0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수면)
(사진=한수면)

코로나19로 2년여 동안 휴식기에 들었던 양파 직거래 한마당 축제 '제20회 월악산송계양파축제'가 8일부터 10일까지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소재 한수체육문화공원에서 열린다. 

월악산양파영농조합법인이 주최하며, 한수면 송계양파 수확시기에 맞춰 개최되는 본 축제는 주민 화합과 농업인 소득증대는 물론 품질 좋은 송계양파 직거래를 통해 제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양파를 구입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일 오후 직거래 판매장 설치를 시작으로, 본 행사일인 9일에는 난타 및 기타연주 등의 식전행사와 양파요리시연 및 시식, 개막식, 식후공연,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야간에는 인기가수 유지나 등이 출연하여 축제기념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기간 중에는 야생화 사진전시, 전통놀이, 제천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전시 판매 등 체험행사와 볼거리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수면 관계자는 “한수 송계양파는 큰 일교차와 석회암지대의 좋은 토질에서 자라 맛도 좋고 저장성이 탁월해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싱싱하고 질 좋은 양파를 산지에서 직접 구입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