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특화상담 고객센터' 출범
신한은행, '특화상담 고객센터' 출범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7.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금융·비금융 관련 상담 제공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디지털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문의에 전문 상담을 제공하고자 ‘특화상담 고객센터’를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특화상담 고객센터는 △스마트 키오스크 등 디지털기기 관련 상담 △청각장애인, 시니어 소비자 등을 위한 마음맞춤 상담 △땡겨요, 메타버스 등 비금융·신사업 관련 상담 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소비자 문의에 빠르고 정확한 안내를 제공한다.

디지털기기 관련 상담은 스마트 키오스크와 같은 디지털기기에서 소비자가 스스로 통장신규, 카드발급, 외화송금 등 은행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화상으로 진행된다.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휴일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마음맞춤 상담은 디지털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전문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사와 시니어 층을 위한 전담 상담사를 별도 채용했다.

또한 △땡겨요 △헤이영 캠퍼스 △메타버스 △IPTV 홈브랜치 등 디지털 분야 사업 확장에 발맞춰 비금융·신사업 특화상담을 제공해, 다각화된 플랫폼에 대한 상담도 강화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화상담 고객센터 출범으로 디지털기기 조작에 어려움을 느끼고 추가 상담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더 빠르게 연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