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다, 앱 새 단장…'풀이 검색 앱'에서 '교육 슈퍼앱' 도약
콴다, 앱 새 단장…'풀이 검색 앱'에서 '교육 슈퍼앱' 도약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7.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답노트, 커뮤니티 기능 강화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
콴다 앱 소개 이미지.[사진=콴다]
콴다 앱 소개 이미지.[사진=콴다]

AI 기반 교육 플랫폼 ‘콴다’가 종합적인 학습 경험 제공을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편했다.

3일 콴다에 따르면, 이번 개편을 통해 ‘풀이 검색 앱’에서 오답노트, 커뮤니티 기능 등 학습 전반을 아우르는 ‘교육 슈퍼앱’으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로워진 콴다 앱에는 모르는 문제의 완벽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자주 틀리는 문제들을 기록할 수 있는 오답노트 기능이 추가됐다. 단순 실수나 개념 이해 부족 등 오답의 원인을 카테고리화해 학생 스스로 취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오답노트 기능 하단에는 ‘AI 단원 자동분류기’가 추가됐다. 45억 건의 풀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AI 단원 자동분류기'는 자연어 처리 딥러닝 언어 모델인 BERT를 활용해 문제의 개념과 유형을 보다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다.

개편된 홈 화면에는 △숏폼 영상 형태의 학습 콘텐츠 △선생님께 질문 △수학 개념 검색 등을 전면 배치해 최소한의 조작으로 다양한 학습 도구를 빠르게 이용하도록 설계됐으며 핵심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능명과 아이콘이 도입됐다. 상호작용형 기능들도 강화됐다. ‘혼공’에 지친 학생들의 정보 공유와 동기 부여를 위해 △커뮤니티 인기글 △스터디 그룹 △오늘의 문구 기능을 홈 화면에 배치했다.

문제 검색 결과 화면에는 간결한 UI를 적용했다. 같은 문제에 대해 1개 이상의 풀이가 나올 시 각각의 풀이 페이지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화면과 달리 다수 풀이를 한 화면에 통합해 여러 개의 풀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원하는 풀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콴다 선생님 풀이, 동영상 등 풀이를 종류별로 묶어 보여준다.

이용재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 대표는 “새로워진 콴다로 풀이 검색앱을 넘어 최적화된 학습 방향을 설계해주는 맞춤형 플랫폼으로의 기반을 다졌다"며 “언제, 어디서나 콴다 하나로 공부에 필요한 모든 요소에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슈퍼앱으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