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식재산센터, ‘중소기업 IP’ 바로지원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경북지식재산센터, ‘중소기업 IP’ 바로지원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2.07.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상의)
(사진=포항상의)

경북 포항상공회의소 경북지식재산센터는 지난달 29일 포항 소재 중소기업 IP(지식재산) 바로지원 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포항 소재 중소기업 IP(지식재산) 바로지원 사업”은 포항시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지역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포항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 디자인 전문회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중소기업 경영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지식재산 애로사항에 대하여 적시 해결 및 컨설팅을 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육류 박스 포장디자인개발의 주식회사 고기는, 지하수 담수 수자원 브랜드개발의 ㈜아이티수성 2개사를 대상으로 현재까지 진행된 과업경과에 대한 중간점검이 이루어졌다.

심의위원은 디자인 전문 교수, 포항테크노파크,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각 기업이 보유한 브랜드, 디자인 니즈에 맞춘 진단 분석을 통해 내·외부 환경분석, 전략수립, 컨셉설계, 브랜드/디자인 후보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으며,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8월경에 최종 결과물을 도출할 예정이다.

배상철 센터장은 “포항 소재 기업들이 지원사업을 통해 현장에서 마주한 지식재산 애로사항 해결과 함께 기술력 강화 및 새로운 성장 활로 찾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