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글 없는 유아그림책 '스토리버스' 출간
좋은책신사고, 글 없는 유아그림책 '스토리버스' 출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6.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버스 유튜브 채널서 가이드 영상 제공
스토리버스 소개 이미지.[사진=좋은책신사고]
스토리버스 소개 이미지.[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는 글 없는 유아그림책 ‘스토리버스’ 신간을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토리버스’는 영유아의 행복한 일상을 따뜻한 일러스트로 담은 글 없는 그림책으로 열린 결말을 통해 유아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먼저 ‘Mommy&Daddy’s 시리즈’(STEP 1~3) 신간은 콕콕 곤지곤지 놀이와 보들보들 토끼 인형 만져보기, 쓱싹쓱싹 자르는 커팅 장난감 놀이 등 다양한 놀이와 눈썰매를 타거나 춤을 추는 등 영아기 일상을 다뤘다. 아이의 시선을 통한 일상의 경험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면서 양육자와 아이가 정서적인 교감을 나눌 수 있다.

‘Ours 시리즈’(STEP 4~6)는 3~7세 아이들의 경험을 담은 그림책이다. 이번 신간은 연을 날려보거나 그림자놀이를 하는 이야기, 감기에 걸린 누나를 보살피거나 강아지와의 추억을 떠올리는 이야기 등의 다양한 일상을 다루는 글 없는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한편 ‘스토리버스’는 글 없는 그림책이 낯선 부모님들을 위해 스토리버스 유튜브 채널에서 가이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스토리버스’를 아이와 어떻게 교감하며 읽으면 좋은지 안내하는 영상으로 한글뿐 아니라 영어 가이드도 함께 소개한다.

스토리버스 관계자는 “스토리버스의 이번 신간은 가족들 간의 사랑을 담은 여러 소재들을 다루었다”며 “글 없는 그림책이 낯설다면 유튜브 채널의 가이드 영상을 참고해 그림책 표지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보고 책 속의 그림을 감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책을 읽으며 아이와 교감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토리버스 그림책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 및 전국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