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2021년 사회적 가치 5919억 창출…전년대비 14% 증가
SK브로드밴드, 2021년 사회적 가치 5919억 창출…전년대비 14% 증가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6.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저전력 셋톱박스 개발 등 영향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 성과의 총합인 사회적 가치(SV)로 5919억원을 창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대비 14%(723억원) 증가한 규모로 SK브로드밴드의 사회적 가치는 최근 3년간 꾸준한 상승 추세다.

사회적 가치는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이 당면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완화하는 데 기여한 가치다. 세부적으로는 ‘경제간접 기여성과’와 ‘사회 성과’, ‘환경 성과’ 등 총 3가지 지표를 합산해 결정한다.

고용 창출과 납세 등 경제에 간접적으로 기여한 ‘경제간접 기여성과’의 경우 597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SK텔링크 기업사업 인수와 영업이익 성장에 따른 납세 증가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SK브로드밴드의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인 ‘사회성과’는 전년 대비 2% 증가한 299억 원을 달성했다. 소상공인의 마케팅 활동을 돕는 ‘B tv 우리동네광고’ 출시와 대학교 대상 디도스 공격을 원천 차단하는 블랙홀 서비스 제공을 통한 사이버범죄 피해 사전예방 활동 영향이다.

‘환경 성과’의 경우 전체론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친환경 저전력 셋톱박스 보급을 확대해 제품 및 서비스 성과는 크게 증가했으나 전력 수요가 높은 IDC 사업의 성장에 온실가스 양이 증가한 탓이다.

SK그룹은 2018년부터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화폐 단위로 환산해 외부에 공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이해관계자와 다른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관계사별 세부 산식과 데이터 역시 외부에 알리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사회공헌 활동 자체보다 중요한 건 실제로 사회적 가치를 얼마나 창출했는지 살펴보는 것”이라며 “가치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사회공헌을 넘어 비즈니스 자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 확산을 위해 업의 본질인 미디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