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부산 대학생 대상 '전세사기 예방교육'
HUG, 부산 대학생 대상 '전세사기 예방교육'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06.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 시 유의사항·권리관계 분석법 등 소개
지난 28일 부산시 부산진구 동의대에서 열린 부산 소재 대학생 대상 전세사기 예방교육. (사진=HUG)
지난 28일 부산시 부산진구 동의대에서 열린 대학생 대상 전세사기 예방교육 모습.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 28일 부산시 부산진구 동의대학교에서 부산 지역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세 사기 예방 교육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HUG 강사들은 사회 경험이 부족해 전세사기 피해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대학생들에게 전세사기를 예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했다.

주요 전세사기 유형과 언론에 보도된 실제 사건을 소개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전세 계약 유의 사항과 부동산 등기부등본 보는 법, 부동산 권리 관계 분석 방법, HUG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 요건 등을 알렸다.

강사로 참여한 HUG 직원은 "전세사기에 취약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교육을 진행하게 돼 보람 있었다"며 "오늘 교육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고등학생 대상 전세사기 책자 배포 △전세 사기 예방툰 제작 △전세 사기 예방센터 구축·운용 △취업준비생·신혼부부 등 전세 실수요자 대상 '찾아가는 홍보' △유튜브 활용 전세사기 예방 영상 송출 등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