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 "반려견 모십니다"…전용 '펫룸' 운영
서울드래곤시티 "반려견 모십니다"…전용 '펫룸' 운영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6.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드 머큐어, 펫 가구 브랜드 '나르'와 협업
2018년부터 펫 프렌들리 서비스 강화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 내 '펫룸'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 내 '펫룸' [사진=서울드래곤시티]

호텔 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이하 그랜드 머큐어)’에 프리미엄 펫 가구 브랜드 나르와 협업한 ‘펫룸(Pet-room with Gnar)’을 선보이며 펫 프렌들리(Pet-Friendly)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의 생활 반경이 백화점과 호텔 등으로 확대되고, 고가형 펫 제품이 등장하는 이른바 ‘펫리미엄(Pet+Premium)’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 같은 트렌드 확산과 함께 펫팸족에게 품격 있는 호캉스(호텔과 바캉스) 경험을 선사하고자 펫룸을 선보였다. 

서울드래곤시티 내 그랜드 머큐어에서 운영하는 펫룸은 나르와 협업한 객실이다. 나르는 펫 가구 전문 브랜드다. 외부에 피부가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반려동물 건강을 고려해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펫룸에는 △펫 캐비닛 △펫 베드 △펫 행거 듀얼 △빈백 △다이닝 식기 세트 등 펫 전용 가구가 마련됐다. 10킬로그램(㎏) 미만 반려견에 한해 객실 당 최대 2마리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는 펫룸 출시에 앞서 지난 2018년부터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전개 중이다. 체크인 시 반려견에게 ‘아이 엠 어 호텔 게스트(I am a hotel guest)’라는 문구가 새겨진 목걸이와 전용 샴푸를 제공한다. 

또한 반려견 전용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고 별도의 산책 공간을 마련하는 등 ‘반려견 맞춤형’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펫룸을 선보이는 그랜드 머큐어는 하이엔드 레지던스 호텔이자 펫 프렌들리 호텔로서 장기 투숙객은 물론 반려견을 동반한 가족 단위 투숙객에게 최적화된 호텔”이라며 “반려견 전용 객실의 경우 매주 예약이 찰 만큼 펫 프렌들리 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는 최근 글로벌 최대 여행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의 ‘2022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호텔’ 부문 대한민국 베스트 호텔 7위에 선정됐다. 

parks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